POPARI의 희로애락

'언사모 독독해' '어 영역으로 고력을 길러 든 영역 잘하자'는 뜻입니다. 예비고1, 예비고2 학생들이 언어 영역 기출문제를 접해보고, 사고력으로 문제 풀이하는 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 언사모 독독해 교재 활용법

1. '본책'을 통해 문장 구조를 익힌 뒤, '별책'을 통해 문제 풀이 요령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.

2. '본책' 활용 방법

1) '1부 - 독독해 언사모 첫걸음'에서 독해에 필요한 사고(상하․동위 관계 살피기, 시간의 흐름 따르기, 생각 읽기)에 대해 이해합니다.

- 예문, 구조도를 통해 독해 방법을 이해하고 요약 정리된 문장 구조와 각각의 구조도를 외웁니다.

- 각각의 사고 유형 학습을 위한 <연습 문제>에는 빈 칸이 있습니다. 빈 칸에 알맞은 내용을 지문에서 찾아 채워 넣고, <정답 한 눈에 보기>를 통해 모범 답안을 확인하며 구조도를 외웁니다.

2) <2부 - 독독해 언사모 한 걸음 더>에서 문장 분석 능력을 심화합니다.

- 각각의 문장 구조의 의미를 학생 스스로 파악해 봅니다.

- 빈 칸에 알맞은 내용을 지문에서 찾아 채워 넣어 봅니다.

- <정답 한 눈에 보기>를 통해 모범 답안을 확인하고 구조도를 외웁니다.

3) <3부 - 독독해 언사모 홀로 서기>를 통해 대수능 지문을 분석합니다.

- 각각의 문장 구조를 생각하며 직접 구조도를 그려 봅니다.

- <정답 한 눈에 보기>를 통해 모범 답안을 확인하고 구조도를 외웁니다.

2. <별책> 활용 방법

1) 1,2부 문제 풀이

- <풀기 전에> 내용을 통해 문제 풀이 시 유의할 사항을 알아 봅니다.

- 문제를 풀고 난 뒤 <獨讀한 풀이 과정>의 순서대로 스스로 질문하며 지문 내용을 파악해 봅니다.

- <짚고 넘어가자>를 통해 문제 풀이 시 적용해야 하는 사고 유형 또는 핵심 개념을 이해합니다.

2) 같은 유형 문제 풀이 - <차례>에 제시된 <문제를 더 풀고 싶다면> 묶음대로 같은 유형의 문제를 찾아 풀어 봅니다.

3) 3부 대수능 기출문제를 통해 독해 능력과 문제 풀이 능력을 확인해 봅니다.

 

 

Posted by popari

댓글을 달아 주세요